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, 잃어버리거나 파손된 경험 많으시죠? 중요한 전화나 업무를 봐야 할 땐 정말 난감하죠!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 할 수 꿀 TIP을 포함해서, 이번 포스팅에는 유플러스 보험 청구 원스톱으로 A to Z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참고로 얼마전 [갤럭시 폴드 5 출시임박.]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.ㅎㅎ 결국… 그 새를 못 참고.. 사전예약으로 진행해서 폴드5를 구매했습니다..ㅎㅎ
나중에 시간이 조금 여유로워졌을 때, 이 부분에 대한 리뷰(?)를 주제넘지만 한번 찌끄려볼거에요ㅎㅎ
그럼 지금부터 유플러스 보험에 대해 A 부터 Z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!^^&
▣ 유플러스 보험 ▣
핸드폰 구입 할 때, 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. 첫 번째는 구매한 대리점에서 핸드폰을 출고 할 당시에 보험가입을 진행하는 방법이 있고, 다른 한 가지는 가입 할 때는 “굳이 뭐 보험 가입을 해~ 돈 아까워~”라고 생각해서 가입을 하지 않았다가, 추후 분실 또는 파손보상에 대한 걱정이 생겨 가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.
▣ 유플러스 보험 가입방법 ▣
- 가능한 첫 번째 방법인 개통과 동시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두 번째 방법은 최초 통화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가입을 완료하셔야 하며, 파손이나 분실 된 상태에서는 가입을 하실 수 없습니다.
- 단, 개통 후 60일째(D+60)되는 날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.
- 자급제 폰의 경우, 개통일이 아닌 구매 후 60일 이내!
- 주변 대리점을 직접 방문해서 분실/파손 보험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.
- 매장위치 확인 [바로가기]
- https://www.lguplus.com/support/store-address 를 접속하여, 주소를 입력하면, 근처 유 플러스 영업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.
- 고객센터를 통한 SMS 가입의 경우, 개통 다음날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.
- 고객센터를 통한 가입 : LG유플러스 고객센터-휴대폰에서 114(무료), 1544-0010(유료)
▣ 유플러스 보험 접수/보상받기 ▣
유플러스 보험 접수의 경우, 모바일 앱을 통한 간편 신청방법과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는 방법, 휴대폰 보험 보상센터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이 중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휴대폰 분실/파손 보험 앱에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◎ 유플러스 파손보험 접수하기 ◎
STEP 1. 앱 스토어에 접속해서 유플러스 분실/파손 보험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.
STEP 2. 앱에 접속하여 두 메뉴 중, 첫 번째 파손 보상 신청 탭!
STEP 3. 파손유형 및 일시, 파손이 된 경위에 대해 알맞는 메뉴를 선택하여줍니다.
STEP 4. 보상이 되면 입금 받게 될 은행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줍니다.
STEP 5. 작성된 내용에서 틀리게 된 부분은 없는지 최종적으로 체크합니다.
STEP 6. 보험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. (수리 영수증과 견적서) / 아이폰 사용자는 수리 시 수리 영수증과 견적서를 발급 받아 별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.
※ 공통사항 – 분실/파손 꿀 TIP ※
매장에서 대여 할 수 있는 임대폰을 조회해서 분실/파손 접수와 동시에 임대폰을 신청하면, 방문하여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.
LG 유플러스 매장에서 임대폰 받기 [바로가기]
◎ 분실 보상받기 ◎
STEP 1. 앱 스토어에 접속해서 유플러스 분실/파손 보험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.
STEP 2. 앱에 접속하여 두 메뉴 중, 두 번째 분실 보상 신청 탭!
STEP 3. 분실 된 경위에 대해 알맞는 메뉴를 선택하여줍니다.
STEP 4. 작성된 내용에서 틀리게 된 부분은 없는지 최종적으로 체크합니다.
STEP 5. 보상받을 휴대폰의 수령방법을 선택하여 줍니다. 가까운 곳에 직영점이 있는지 확인 후 방문하여 받으셔도 되고, 택배를 통해 보상 단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STEP 6. 보험 약관에 따른 자기부담금을 계좌이체 또는 카드를 통해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. 자기부담금의 경우, 가입 상품에 따라 보상금액과 자기부담금이 달라집니다. 반드시 가입했던 상품에 대해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
STEP 7. 유플러스 보험 보상받을 휴대폰의 수령방법에 따라, 준비[택배포함]가 완료되면, 연락이 오게 되고, 방문수령의 경우, 매장에서 연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※ 분실폰 꿀 TIP 분실폰 위치 안내 ※
휴대폰을 분실한 상태라면, 우선 당황하지 마시고, 가족이나 주변 지인들에게 도움을 받아 휴대폰 분실등록을 한 후 ‘분실폰 위치 안내’ 서비스를 이용하여, 지정한 휴대폰 번호로 분실 휴대폰의 위치를 문자 메시지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.
유플러스 신청방법
- 전화신청 방법
- LG 유플러스 고객센터(1644-5108)연락 → 본인 인증 후, 서비스가입 → 분실폰 위치 확인
- 매장신청 방법
- 가까운 직영 매장을 방문 → 신청서 작성하여 서비스 가입 → 서비스 등록 확인 → 분실폰 위치 확인
※ 하루에 최대 24회까지 발송 및 안내가 가능하며, 폰의 전원이 꺼지면 마지막으로 메시지를 수신 및 발신한 곳의 위치만 알 수 있거나, 이후 위치 정보를 받을 수 없습니다.
안드로이드 폰 분실
- 구글 ‘내 기기 찾기’를 통해서 로그인 후, 휴대폰의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.
삼성 스마트 폰 분실
- 삼성 계정을 통해 ‘내 디바이스 찾기’를 통해 로그인 후, 분실 휴대폰(모델명확인) 위치 검색.
아이폰 분실
-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, 아이클라우드(iCloud)에 접속해서 계정 비밀번호부터 변경하셔야 합니다. 참고로, 국내에서는 아직 ‘아이폰 찾기’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다고 합니다.
유플러스 보험 청구 원스톱으로 A to Z을 작성하며
BroYi도 과거에 휴대폰 파손에 대한 경험이 있는데요. 요즘 폴드나 플립의 경우에는 고가 핸드폰이다 보니 고객부담금에 대한 비율이 조금 아쉽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.ㅎㅎ 그래도 가입안해서 생기는 불상사 보다는 훨~씬 나은 선택이기 때문에 저도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. 특히나 유플러스 보험은 타 통신사 대비 원스톱으로 진행이 수월하여 훨씬 사용에 부담이 없는 것 같습니다.^^&
사용하시는 휴대폰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며…ㅎㅎ
오늘은 여기에서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.^^&
감사합니다!
#유플러스보험 #휴대폰분실파손 #파손보험청구